카테고리 없음

양조위 부인 아내 결혼 배우 유가령 나이

yikg57 2021. 9. 9. 13:18

중국의 명배우 양조위가  2021년 9월에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 신작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압도적인 흥행 공신으로 떠올랐답니다. 이밖에 '모가디슈'의 김윤석과 아울러서, '인질'의 황정민 등도 영화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면서 국내 극장가에 '꽃중년'·'아저씨' 열풍이 거세답니다.


참고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 블록버스터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개봉 직후 일주일간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에 성공했답니다. 지난 2021년 8월 흥행에 성공한 한국 영화 '모가디슈'와 '싱크홀' '인질' 등의 활약을 이어받을지주목되는 상황에서, 온라인상에 때 아닌 '양조위 신드롬'이 불어오면서 추석 극장가에 청신호가 켜졌답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의 새로운 장을 여는 새 히어로 샹치의 등장을 알리는 작품이랍니다. 마블은 '아이언맨'의 슈트,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토르의 묠니르에 버금가는 상상 이상의 무기 '텐 링즈'에 얽힌 전설과 위력을 소개하면서, 그 주인웬우 역에 양조위를 캐스팅했답니다.

영화중에 양조위의 활약은 대단하ㄷ바니다. 오프닝부터 웬우가 수천의 군대를 한 번에 제압하는 화려한 스펙타클부터 쿵푸 등 중국무술 동작과 결합된 익스트림 액션으로 인해서, 기존 마블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쾌감을 선사한답니다. 

한편, 양조위는 중국에서 '영제(影帝, 영화의 황제)'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연기력과 아우라를 지닌 배우입니다. '중경삼림' '화양연화' '해피 투게더' 등으로 왕가위 감독의 페르소나로 활약을 하면서 전 아시아에 수많은 영화팬들을 거느렸답니다. 지난 2000년 '화양연화'를 통해서는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화려한 연기 경력의 정점을 찍기도 했답니다. 

아울러, 양조위의 전성기를 잘 알지 못하는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졌답니다. 그의 인기 비결은 단지 연기 영역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홍콩 출생 배우로서 지난 2014년 홍콩 우산 시위를 지지하는 발언을 하는가 하면, 배우자 유가령과 19년 연애를 통해 결혼하고 어려운 시절 곁을 지킨 일화등이 알려지게 되면서 요즘 젊은 세대에도 먹히는 매력적인 '꽃중년 아저씨'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